본문 바로가기

창고

테이프가 붙지 않는 가위(평화 블랙코팅가위)

1. 적당한 가위를 찾다.

택배를 뜯을 때 가위에 테이프가 들러붙거나 끈적거림이 남아서 불편했던 적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멀쩡해 보이는 가위도 오래 사용하지 못하고 아까워하며 버렸던 적이 있곤 합니다. 그렇게 쓰던 가위를 버리고 새 가위 장만을 위해 찾던 중 코팅이 되어 테이프가 붙지 않는 가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술력이 좋아져서 절삭력이나 그립감에서는 저렴한 가위도 어느 정도 일정 수준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가의 가위라 해도 코팅 처리가 되어 있지 않은 제품을 구매하면 테이프의 끈적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테이프가 잘 붙지 않는 가위를 구매하시려면 그 가위가 어떤 식으로든 코팅 처리가 되어있는지를 한번 확인해보세요. 티타늄 가위, 테프론 코팅 가위 등의 코팅 처리가 되어 있는 제품군들이 실제 후기에서도 '삶의 질이 높아졌다'거나 '끈끈이가 남지 않아 편리하다'와 같은 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대표 브랜드는 프린텍, 화신, 평화(peace), 고쿠요 가위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peace 마크가 붙어있는 평화 가위를 세 개 사서 집 안에서 손이 쉽게 닿는 여기저기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2. 평화 블랙 테프론 코팅 가위

가위
평화 블랙 테프론 코팅가위

제가 오래동안 사용해보고 만족한 가위는 평화 블랙 테프론 가위입니다. 현재 개당 2000원 정도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배송비를 포함한다면 2개 정도는 구매해서 쓰는 것이 용이합니다. 저는 3개의 가위를 신발장 서랍, 부엌, 그리고 책상 위에 문구류와 함께 담아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쉬운 장소에 두니 집 안의 어떤 상황에서도 쉽게 찾아 쓸 수 있었습니다. 

 

3. 장점

첫번째 - 테이프를 자를 때 깔끔하게 잘립니다. 자르고 나서도 칼날에 접착제나 끈끈이들의 흔적이 없습니다.

두 번째 - 올블랙의 바디로 어디 두어도 시각적으로 크게 거슬리지 않습니다.

세 번째 - 너무 작거나 크지 않아서 두루두루 사용하기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펜보다 크고 500ml의 생수병보다 작은 크기로 성인이 사용하기에 충분히 여유 있고 손이 피곤하지 않습니다.

네 번째 - 칼날이 적당히 날카롭습니다. 종이 자를 때 매우 절삭력이 뛰어납니다. 사각사각하며 기분 좋고 말끔하게 잘립니다. 

다섯 번째 -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2개는 구매한 지 2년 정도 되었으나 더러움이 없이 거의 그대로의 깨끗한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4. 아쉬운 점

 이것은 단점일 수도 있고 장점이 될 수도 있는 점인데 가위 케이스가 없어서 영유아가 있는 가정에는 약간의 마이너스 요소가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어린이들이 사용하려면 좀 더 귀엽고 작고 뭉툭한 가위로 가셔야 합니다. 또 하나의 아쉬운 점은 디자인이 한정적이라는 것입니다. 고큐요 가위의 경우 가위 케이스와 여러 가지 색상 군이 있는 대신 가격이 4000~5000원대로 2배입니다. 각자 다 가격과 활용면에서 장단점이 있습니다. 

 

5. 총평

집에서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기에는 훌륭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어디 두어도 무광의 올블랙 바디는 세련된 느낌이고, 크기도 적당합니다. 이러한 문구류는 색이 너무 화려하면 눈에 거슬리고, 크기가 너무 작으면 어디 두었는지도 모르게 집 안 어디론가 행방불명되곤 하지요. 이런 작은 물품을 잘 선택하면 삶의 질이 미묘하게 높아지는 것을 느낍니다. 

 

다음번에는 훌륭한 리뷰들이 많이 있었고, 많은 문구매니아들의 찬사를 받았다는 고쿠요 saxa가위도 구매해보고 싶습니다. 불소코팅에 3D 글루 레스 구조를 자랑하는 가위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휴대하거나 책상에 두면 포인트가 되어 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