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변화하는 세상

판교 sk뷰 테라스 분양가와 판교대장지구 입지(청약통장X, 유주택자 가능)

판교 SK VIEW 테라스 청약 (9월 16일)

판교 대장지구의 마지막 중소형 분양단지인 판교 sk뷰 테라스 분양이 9월 16일 시작된다. 16개 동의 총 292가구이며 전세대가 중소형으로 이뤄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테라스와 복층 다락으로 꾸며진 다양한 타입이 있다. 본 단지는 SK에코 플랜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테라스하우스이다. 

 

 

분양 정보 

청약 신청하는 곳 : 한국 부동산원 청약 홈 홈페이지

종류 : 1군(75B1~75B4), 2군(84A1~84A4)등 총 3개 군이다.

청약 신청금 : 300만 원

 

당첨자 발표 :9월 24일 

계약: 당첨된 경우 9월 29일~10월 1일에 정당계약 진행

입주 : 2023년 8월 

분양가 : 평당 3440만 원 

 

자격: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주택수 무관하게 청약 가능, 거주지 자격에 제한 없음

알아둘 점: 도시형 생활주택이다. 따라서 청약 통장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재당첨 제한도 없다.

계약금: 2회 분납(1회 차 계약금 10%, 계약 후 30일 이내 2회 차 계약금 10% 납부조건)

모델하우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1번지(동천역 2번 출구), 코로나로 인해 일반 관람이 안되고 청약 당첨자만 예약제로 운영할 예정. 차후 분양 홈페이지로 확인 가능함. 

 

 

 

특징 

1. 일자리: 직주근접 단지로의 배후 수요로 제1판교 테크노밸리(인근의 카카오, 엔씨소프트 R&D센터, 넥슨, 안랩)와 현재 입주가 진행되고 있는 제2판교 테크노밸리, 그리고 2024년 완공될 제3판교 테크노밸리가 있다. 

 

2. 구조: 판교 SK뷰 테라스는 전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었다. 채광 통풍이 우수하고 특화 설계가 적용된 쾌적한 테라스와 복층 다락이 있다. 응달산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친환경 단지로 700m 이상의 순환 산책로와 조경이 이뤄질 계획이다. 

84a4 거실 인테리어 

3. 커뮤니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맘스카페, 주민카페, 경로당, 세대별 지하창고

    주차대수: 세대당 1.4대

 

 

 

부동산 관심도 

전매제한이 없지만 투자로는 고민이 될 것이다. 이렇게 아파트가 아닌 타운하우스형의 단지는 매도나 세입자 구하는 것에 까다롭다는 선입견이 있기 때문이다. 분양가는 평당 공개 금액을 계산할 때 13억 선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현재 부동산 상황에 판교라는 입지와 청약제한이 없다는 사실로 경쟁률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청약에 제한은 없지만 전매제한은 있다는 사실도 잊지 말자. 주변 아파트 분양가는 제일 풍경채가 8억 2천만 원, 퍼스트 힐 푸르지오의 실거래가는 12억 5천만 원이다. 

 

 

 

비교해볼 만한 단지

이런 테라스형, 저층 타운하우스 느낌의 주거에 관심이 있다면 서판교 원마을 힐스테이트, 서판교 원마을 푸르지오 4단지(타운하우스)도 체크해볼 만하다. 

 

 

 

판교 대장지구 소개

1. 입지: 판교 대장지구는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이 어우러져 6000여 가구에 가까운 미니 신도시로 조성되어있다. 판교신도시가 북측에 있고 동쪽으로 분당신도시가 있는 더블 생활권이다. 응달산과 태봉산이 둘러싸여 있는 쾌적한 지역이다.

 

2. 교육: 대장지구 안에는 유치원, 판교대장초등학교, 중학교를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공공도서관은 2024년 건립 예정되어 있다. 학군은 낙생고, 성남외고, 이우중, 고등학교 등 분당구의 학군 배정과 지원이 가능하다. 학원가는 정자와 미금역 학원가를 이용한다. 

 

3. 교통: 인근 교통으로 서판교 터널이 있어 판교 접근성이 좋다. 용인 서울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도 가까워 강남으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대장 IC로는 분당 중심 쪽으로 이동 가능하고 단지 앞의 버스는 판교, 분당, 강남을 오갈 수 있는 대중교통 노선이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