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

켈리최 시각화 6가지 방법과 시각화 강연소식

켈리 델리(Keli Deli)의 회장 켈리 최는 수많은 책을 읽고 부자들을 탐구했다. 부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고 부자가 된 공통적이고 핵심적인 방법 중에 '시각화'가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 나름의 연구와 실험을 거쳐 자신만의 6가지 시각화 방법을 정립했다. 

영화

시각화는 명상, 심상화, 끌어당김의 법칙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크게 '비우기 시각화'와 '채우기 시각화'로 나눈다. 비우기는 나의 성장에 방해가 되는 요소들을 버리는 과정이고, 채우기는 말 그대로 내가 원하는 것들을 시각화하는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원하는 것을 끌어당기는 채우기 시각화뿐만 아니라 비우기 시각화도 병행해야 한다. 

 

#시각화 6가지 방법

1. 청사진 시각화 : 5분 (채우기 시각화)

5년 후에 가장 성공한 나의 모습, 가장 이상적으로 사회적 성공을 이룬 나의 모습을 영상으로 뽑는다. 나의 심연에 있는 진정한 꿈을 들여다보는 과정이다. 명확한 한 장을 꼽아내야 꿈과 목표가 혼동되지 않는다. 주의할 것은 여러 번보다 딱 한 번을 하는 것이다. 첫 2초의 생각하지 않고 생각하는 '블링크'를 기억하라.

 

2. 인생 영화감독 시각화 : 30분~40분

영화관
인생의 감독이 되어..

나의 인생에서 스스로 주인공이자 영화감독이 되는 것이다. 이 영화는 무조건 해피엔딩이다. 5년에서 10년 사이의 중장기 목표가 포함된다.내가 감독이므로 주인공인 내가 무수한 역경을 이겨내고 원하는 삶을 살아내는 내용이다. 많은 방해 요소들을 내가 나의 인생영화에서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얼마나 균형 잡힌 인생을 살 것인지 그려보는 것이다.

 

3. 아침시각화 : 3~10분

시각화

이상적인 하루는 보는 아침 시각화다. 매일 아침 3분에서 10분 정도 오늘 하루가 이상적인 하루가 흐른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려보는 것이다. 그리고 시각화를 하고 나면 눈을 뜨고 바로 이상적인 하루를 위한 그 행동을 시작한다. 하루를 긍정적이고 에너지 넘치게 시작할 수 있다. 시각화를 하고 긍정 확언과 100번 쓰기까지 하면 나의 잠재의식에 더 강하게 새길 수 있다. 이런 작업으로 내가 가고 싶은 것에 집중하고 우선순위에 둘 수 있게 된다. 

 

4. 눈 앞의 일을 마무리하는 시각화 : 10초~3분

내 눈 앞에 닥친 프로젝트들을 이상적으로 마무리하는 시각화이다. 어려운 일에 직면했을 때 실시할 수 있다. 중요한 미팅 전에 '어떻게 하면 이상적으로 이 상황이 흐를까?'를 생각하며 마인드 컨트롤을 하고 원하는 것에 집중한다. 미리 눈을 감고 상상하고, 미리 살아보는 것이다. 주변 사람들과 안 좋은 일이 발생했을 때도, 이 일이 순조롭게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눈을 감고 해야 할 행동을 정하고, 눈을 뜨고 그 작은 행동을 하는 것이다. 

 

5. 비우는 블랙홀 시각화 : 1~2시간

우리의 꿈과 목표에 도달하는 것에 방해가 되는 사진과 비디오들을 감정과 함께 버린다. 무의식의 알고리즘 때문에 잡념에 빠져드는 경우가 많다. 그 잡념을 버리는 것이 블랙홀 시각화이다. 나이 때별로 10년씩 끊어서 지운다. 50대라면 10대, 20대, 30대, 40대의 과거사진을 지워야 한다. 저녁때마다 하면 좋다. 힘든 것을 털어내어 버릴 수 있는 명상이다. 

 

6. 비우기 저녁 시각화 : 3~10분

블랙홀 시각화의 심플한 버전이다. 오늘 하루의 사진을 삭제해내는 과정이다. 5번의 블랙홀 시각화가 인생을 10년 단위로 끊어 나이대별로 하나씩 지우는 과정이라면, 저녁 시각화는 오늘 하루의 안 좋았던 것, 좋았던 것을 모두 버려내고 다음날은 활기차게 보내기 위한 시각화다. 좋은 것도 버려야 한다. 좋은 기억 때문에 비교하는 마음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아기와 같은 순수한 마음 상태로 돌아가는 과정이다. 아침 시각화와 같이 하면 더 좋은 시각화다. 

 

일상에서 필요할 때마다 활용해보라. 시각화도 훈련이 필요하다. 처음에는 조용한 공간을 찾아 실행하라. 점점 습관이 되면 시각화가 필요한 순간에 바로 해볼 수 있다. 

켈리최
아침에 시각화를 하는 순서 

 

 

#켈리 최 온라인 강연 일정

2021년 9월 25일부터 9월 26일 양일간 '1%의 사람들이 부를 끌어당기는 법칙'을 주제로 비대면 워크숍이 열린다. 일명 '부끌'강연은 위에서 열거한 시각화의 방법과 부를 끌어당기는 법칙에 대해 상세한 목표와 세부계획을 세우는 강연과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줌(ZOOM) 강연으로 이루어지며 강연신청은 '웰 싱킹'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신청:wealthinking.co.kr) 

강연일정

강연이 진행되는 이틀 동안은 실제 1박 2일의 여행을 떠난 것처럼 시간을 모두 빼두어야 한다. 강연료는 40만 원이고 미리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온라인 강연이므로 해외에서도 동일하게 참가할 수 있다. 지난 5월에 했던 시각화 강연은 전량 매진되어서 이번에도 강연 참가를 위해서는 빠른 신청이 필요하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