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

[아이패드 어플 추천] 사야할 유료어플 TOP 5

이번에 아이패드 미니와 애플 펜슬을 구매하면서 사야 할 어플을 정리해보았다. 이전에 구형 아이패드는 오래된 것이라 애플 펜슬 적용이 안되어 애플 펜슬 1세대도 사용할 수 없는 모델이었다. 새 아이패드는 애플 펜슬에 특화되어있는 어플 및 다양한 유료 어플을 사용해보고 공부하며 삶의 질을 향상해보고자 한다. 

 

 

1. 굿노트 - 필기, 다이어리 

애플 펜슬을 소유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구매를 고려하게 되는 유료 어플이다. 굿 노트는 필기 앱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한국의 애플 펜슬 유저라면, 특히 대학생이나 대학원생들 대다수가 가지고 있는 어플이다. 수업 필기와 일기를 쓸 수 있고, 다이어리로도 사용 가능하다. pdf 파일을 불러와 읽기에도 최적화되어있다. 노타 빌리티와 달리 녹음 기능은 없다. 

 

다만 굿노트 사용자들의 불만 중 하나는 '용량이 커서 무겁다, 필기감이 노타 빌리티보다 떨어진다.'는 의견이 있다. 용량과 배터리를 빨리 닳게 한다는 불만도 있었다. 그러나 그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굿 노트 이용자들이 가장 많고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필기 어플이다. 가격은 9900원으로 노타빌리티보다 1000원가량 저렴하다. 

굿노트 어플

 

 

 

 

2. 노타빌리티 - 필기, 다이어리, 녹음 

노타빌리티 역시 굿 노트와 함께 인기가 많은 필기 앱이다. 아이패드와 애플 펜슬의 조합에서 필기 앱을 고려할 때 '굿 노트'와 '노타빌리티' 중에 무엇을 사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필기를 즐겨하는 사람들은 둘 다 구매하는 사람들도 많아보인다. 

 

노타빌리티를 추천하는 사람들은 녹음 기능과 뛰어난 필기감을 우선시하고 있다. 굿 노트와 가장 확연히 구별되는 것이 노타빌리티가 가지고 있는 '녹음 기능'이고, 특히 강의나 수업을 들을 때 녹음 기능을 켜 두고 필기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차후에 필기 부분과 녹음 기능을 함께 체크하며 복습이 가능하다. 또 하나의 장점으로 뽑는 것은 필기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는 점이다. 물론 pdf를 불러오거나 다이어리 작성 등의 메모 기능도 모두 가능하다.

 

노타 빌리티는 생산성 차트에서 5위를 기록하고 있고, 가격은 11000원이다. 

 

노타빌리티

 

 

 

 

3. 프로크리에이트 - 그림 그리기 

애플 펜슬이 있는 사용자 중에 인기가 많은 그림 그리기 어플이다. 늘 추천 상위에 있는 애플리케이션이고, 스케치와 그림 그리기를 취미로 하는 사람들과 전문가들 모두에게 필수적이 유료 어플이다. 

 

스케치와 페인팅을 위한 무한한 자유를 준다는 어플의 설명에 맞게 그리기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그림을 그리지 못해도 유튜브를 비롯한 온라인상에 무료로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림 그리는 법'에 대해서 다양한 동영상 교육이 있기 때문에, 애플 펜슬을 가지고 있다면 구매해볼 만한 앱이다. 최근에는 프로 크리에이트를 이용한 이모티콘 강의도 많이 개설되고 있다. 

 

무엇보다 다양한 스타일의 그림을 배워보고 그려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장점이다. 프로크리에이트는 아이폰용과 아이패드용이 따로 있고, 가격은 아이폰용 5900원, 아이패드용 12000원이다. 

 

프로크리에이트 아이패드용 12000원

 

 

 

 

4. 루마퓨전 -영상편집

루마 퓨전은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 애플 유료 어플이다. 동영상 편집 어플 중에 무료 어플로 유명한 것이 '블로'라는 앱이 있다. 블로는 아무래도 무료이다 보니 이용에 한계를 느낀 사람들이 많았고, 그다음 스텝으로 선택하는 편집 어플이 이 루마 퓨전이다. 루마 퓨전도 제대로 된 편집 툴인 '프리미어'나 '파이널 컷'에 비하면 미약하겠지만, 충분히 루마 퓨전으로 멋진 영상을 만드는 이들은 이 어플을 적극 추천하고 있다. 

 

영상편집을 위한 고사양의 컴퓨터가 없고, 기술적인 면에서 파이널컷이나 프리미어 사용이 망설여졌다면 먼저 블로를 사용해보고 루마 퓨전으로 넘어가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사용자들은 대부분 상당히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금액은 37000원으로 고가의 어플에 속한다. 루마퓨전의 인기가 너무 많아져 가격이 중간에 인상되었다고 한다. 

루마퓨전

 

 

 

5. n player 엔플레이어 - 인코딩 없이 동영상보기

엔 플레이어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는 어플이다. 엔터테인먼트 차트 1위이고 애플 ios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 가능한 앱이다. 오류가 거의 없으며 빠른 속도로 동영상을 우수한 품질로 시청할 수 있는 장점이 뛰어난 어플이다. 동영상 감상을 즐기는 이용자들은 모두 엔 플레이어에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파일을 변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영상을 고품질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찬사를 받는다. 유료는 5900원이고 무광고에 돌비서라운드를 지원하지만, 무료 앱도 있다. 한글 지원이 되고, 영상을 팝업으로 띄워두고 인터넷 서핑이 가능한 멀티태스킹을 지원한다. 

엔플레이어

루마퓨전과 엔플레이어는 구매를 고려하고 있고, 굿노트와 노타빌리티, 그리고 프로크리에이트는 구매하기로 했다.

 

 

728x90
반응형